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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뉴스(KINEWS)] 넷플릭스 유튜브 옥수수 카카오페이지...'오리지널 콘텐츠' 잡아라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6:21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경쟁이 오리지널 콘텐츠로 비화됐다. 오리지널 콘텐츠의 절대강자 넷플릭스는 물론 유튜브, 옥수수, 카카오페이지까지 본인에 섰다. 많은 콘텐츠가 넘쳐나지만 이를 통한 수익보다는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생존경쟁에 가깝다는 평가다.오리지널 콘텐츠라고 하면 넷플릭스다. 한달 정액제(9500원, 쵸쯔만 2000원, 쵸쯔만 4500원 등)에 가입하면 하우스 오브 카드, 루머의 유언비어의 흑색 선전, 센스 8, 옥자 등 오리지널 컨텐츠를 껌 쵸은콧 감상할 수 있다. 올해도 넷플릭스가 콘텐츠 제작에 70억달러(약 7조 9905억원)를 투자하고 거의 최초의 000가끔 분량의 오리지널 콘텐트를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크리에이터들의 공간 유튜브나 유료 프로그램인 유튜브 프리미엄(7900원)을 통해서 오리지널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4월' 달리고 빅벵당!'가 개봉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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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혼란국내에선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가 자사의 콘텐츠 제작에 본인을 내세웠다. 특히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이 두드러진다. 옥수수는 유어 달러가 등장하는 웹 드라마, 본인, 쇼 프로를 통해서 하나 0대 팬들을 공략하고 있다. 걸그룹 레드벨벳 레벨업 프로젝트와 엑소 사다리를 타고 세계여행 등이 그 예다.카카오페이지도 자체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시동을 걸었다.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웹소설뿐 아니라 출판만화, 순문학, 장르문학, 영화 드라마, 예능영상까지 다량의 IP를 확보하고 있다.카카오 페이지와 옥수수로부터 공급되는 "돗그고리와잉도"또한 1카카오 페이지가 갖다 웹툰 IP을 기반으로 한 모바하남ー비ー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앞으로 카카오M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자체 콘텐츠 제작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M은 엔터테인먼트 회사, 캐스팅 에이전스에 전략적 지분 투자와 파트너십을 맺어 한류 스타 배우군도 확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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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옥수수 무바 1페이지 저장 고유의 콘텐츠가 대두되고 OTT가입자들도 순증 했다. IHS Markit에 따르면 전 세계 OTT가입자 수는 2017년 4억 10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2015년과 2016년에는 전년 대비 각각 77.5%, 60.2%증가하고 눈부신 성장을 이뤘다. 올해는 전년 대비 18%증가한 4억 만명, 2021년에는 연평균(2017~21년)12.8%증가하고 6억 5000만명을 기록할 전망이다.그러나 오리지널 콘텐츠가 '미래의 먹을거리'가 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제작과 투자에 막대한 비용이 들지만 결국 소비자들이 내는 돈은 1만원 정도 한달 이용료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특히 옥수수의 경우 SK텔레콤 등 이동 통신 서비스 가입자 중 5만 2000원대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면 콘텐츠의 대부분을 무료로 볼 수 있고 수익을 내기는 어려운 구조다. 다만 옥수수는 다른 OTT 사업자와는 달리 콘텐츠의 해외 수출과 판권 판매를 통해 유통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결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양산되는 이유는 OTT 가입자 확보를 위한 치킨 게임이라는 분석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넷플릭스도 지난 2분기 신규 가입자가 예상보다 밑도는 주가가 폭락했습니다","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유튜브에도 너무나 강경한 상황이라 사업자들은 미디어 플랫폼으로 규모를 확장하고 가입자 규모 확대하도록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향후, 디즈니, 안본, 아마존과 같은 거대 IT대기업이 OTT 시장에서 항상 기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되어 컨텐츠 열전은 계속 될 전망이다.온라인 디지털 경제 언론사 키 뉴스(KINEWS):http://www.ki세로프게 s.net원문 보기:http://www.ki세로프게 s.net/세로프게 s/articleView.html?idxno=202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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